본문 바로가기

요리

[요리] 마카롱 만들기 믹스로도 ——한 사람이 있다?!

안녕하세요?
다들 몸 조심하시고 계신가요
요새 흉흉한 소식 때문에 밖에 나가기가 꺼려집니다.
그래서 집에서 베이킹을 하고 있어요
오늘은 제가 베이킹을 하는 최대의 이유! 마카롱을 만들어 볼 껍니다
사실 마카롱을 10번 넘게 시도하였지만, 성공한 적은 없어요,,
꼬끄를 항상 망쳤기 때문이죠ㅎㅎㅎㅎ아오
마카롱 슬럼프(?)가 생겨서 마카롱을 만들지 않은지 엄청 오래되었습니다.
이번엔 제발 성공하길 바라면서 한 번 만들꺼에요. 성공할지 안할지는 읽으면서 알아보세요!

쫘-잔 마카롱 만들기 믹스!

필링을 위한 우유만 추가로 준비해주시면 되요.
준비물-따뜻한 물(55도) 2 큰 술, 우유 1 큰 술, 믹싱볼, 손거품기, 쿠키팬, 유산지, 그리고 마카롱 만들기 세트

마카롱 믹스 세트에 있는 재료 (큰 게 마카롱 믹스에요)


사실 물 2 큰 술 만으로는 마카롱 믹스가 마카롱 반죽처럼 나오지 않아서 물을 한 5 큰 술 만큼 넣었어요.
그리고 잘 섞어준 뒤에 오븐에 굽굽 하면

모양은 봐 줄 만한 마카롱 꼬끄를 만들 수 있습니다.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그렇지만


굉장하죠,, 완전 뻥카롱이 되어버렸어요ㅋㅋㅋㅋ
이러려고 블로그각 세운거 아닌데
빼박 성공할 줄 알았는데
아오 이럴 줄은 진짜 1도 예상하지 못했는데
완전 충격 그 자체
마카롱 성공한 사람은 도대체 누구,, 사람이 맞긴 할까요?
저 울께요.